HOME > 장학회소개 > 설립취지

설립취지

자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고, 경제적인 어려움이 학업의 걸림돌이 되지 않는 희망이 될 것입니다.

파주는 1996년 시 승격 이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. 17만 명이던 인구는 40만 명으로 증가했고, 디스플레이산업을 중심으로 최첨단기업도시로 탈바꿈했습니다. 풍부한 역사자원과 출판도시, 헤이리 등 현대자원에 이르기까지 문화적 발전잠재력도 무궁무진합니다.

그러나 도시 성장의 뒤안길에서 교육 분야는 우선순위에서 밀려났으며, 이로 인해 심각한 사회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교육 환경이 열악한 것을 견디다 못해 파주를 떠나는 이들이 늘었습니다. 미래세대를 키울 수 없는 도시는 희망이 없으며, 지속가능한 발전도 불가능합니다.

파주 행정은 지난 3년 동안 가용예산의 88%를 교육에 쏟아 부으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. 이로써 학업 신장과 교육환경 개선이라는 성과도 거뒀습니다. 그러나 아직도 부족함이 많습니다. 성적으로 줄을 세운 인재 양성만이 교육의 힘이 아닙니다.

저마다의 적성에 맞는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북돋우고, 생활이 어려워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해야 합니다. 함께하는 교육의 자양분도 필요합니다. 이를 위해 파주시와 파주시민이 함께하는 재단법인 파주시행복장학회를 설립코자 합니다.

이 장학금은 우수한 학생들이 자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고, 경제적인 어려움이 학업의 걸림돌이 되지 않는 희망이 될 것입니다.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파주의 경쟁력입니다.

‘함께해요 행복한 파주’의 시정 철학을 담은 파주시행복장학금이 대대손손 이어지기를 기원합니다.